루 일본 총리가 이번 정상회담을 일
페이지 정보

본문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이번 정상회담을 일본 내 정치적.
광복 80주년, 대통령의 초대\'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또 양국 정부가 '셔틀 외교' 활용을 포함해 긴밀히 소통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일본 정부는 이 대통령의 방일을 통해한·일관계의 안정적 발전을 기대한다고 부연했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도 이날 브리핑에서 이 대통령이 오는 23~24일 일본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과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지난 6월 캐나다 앨버타주 캐내내스키스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기간 열린한·일정상회담에서 악수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이 6월 17일(현지 시간) 캐나다 앨버타주 캐내내스키스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장에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한·일정상회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뉴시스 이재명 대통령이한·미 정상회담에 앞서 오는 23~24일 일본을 방문해 이시바 시게루.
대통령과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지난 6월17일(현지시간) 캐나다 앨버타주 캐내내스키스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장에서 열린한·일정상회담에서 악수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과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17일(현지시각) 캐나다 앨버타주 캐내내스키스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장에서 열린한-일정상회담에서 악수하고 있다.
kr 이재명 대통령이 첫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일본에 먼저 들러.
대사와 만나 경제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여 본부장은 "불확실한 글로벌 경제·통상 환경에서 양국 간 협력 강화 필요성과한·일국교 정상화 60주년을 맞아 실질적 경제협력을 확대해 나갈 필요성이 높다"며 "글로벌 사우스 지역 통상협력, 인공지능.
협력을 강조하는 차원으로 풀이됩니다.
[강유정/대통령실 대변인 : 양국 간 미래지향적 협력의 발판을 공고히 하고,한·일그리고한·미·일공조 강화 방안은 물론 역내 평화와 안정, 지역 및 글로벌 이슈에 대해서도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누게 될 것입니다.
중심으로 ‘일대일’ 무역협상을 진행하며 관세 장벽을 높이는 ‘트럼프 라운드’ 시대를 선포한 가운데 대미 수출 비중이 높은한·일이 소다자주의적 통상질서로 뭉쳐 돌파구를 모색한다는 취지다.
한·일정상회담을 계기로 CPTPP 가입이 급물살을 탈지 주목된다.
- 이전글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 25.08.15
- 다음글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25.08.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